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북한이탈아동청소년들의 디딤돌이 되어 줄께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11.22 13:15
  • 수정 : 2012.09.17 02: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거주 북한이탈주민 자녀대상 방과후 공부방광명시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북한이탈아동청소년 방과후 공부방 ‘하안디딤돌센터’ 문열어

광명시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북한이탈아동청소년들에게 방과 후 공부방을 마련해 학습을 지원하고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하안디딤돌센터’를 열었다.

하안디딤돌센터는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의 지원을 받아 방과 후에 북한이탈아동청소년들을 보호하고, 학습지도와 정서안정지원,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북한이탈주민들의 자녀양육에 도움을 주는 ‘방과후 공부방’ 역할을 하게 된다.
 
광명시거주 북한이탈주민 자녀 대상..오후1시부터 9시까지 운영

이용시간은 오후 1시부터 9시까지이며, 광명시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의 초·중·고등학생 자녀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하안디딤돌센터가 단순히 공부하는 장소가 아니라 생활하면서 어려움을 함께 풀어갈 수 있는 공동의 쉼터 역할과 부모들이 교육문제를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정병오 관장은 “우선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작하지만 점차 일반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센터 운영을 확대할 것이며, 앞으로 복지관에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며 “개소식을 열기까지 도움을 준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광명시, 광명시의회,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등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