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인공지능 AI 비대면 면접체험관 운영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인공지능 AI 비대면 면접체험관 운영
  • 광명시
  • 승인 2020.10.07 09:38
  • 좋아요

 

광명시는 10월 6일부터 시청 종합민원실 광명일자리센터에 ‘AI면접 체험관’을 설치·운영합니다.
현재 공기업 및 대기업 등 많은 기업이 채용비리근절 및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AI면접을 실시하고 있지만, 아직 AI면접이 생소하고 노하우가 부족한 구직자들이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광명시는 구직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AI면접 체험관’을 설치하여 비대면 채용 전형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AI면접 프로그램, 화상카메라, 컴퓨터 등을 갖춘 AI면접 체험관은 기업이 실제 채용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이용 구직자들은 15만 개의 기출 면접질문 중 본인이 희망하는 10개 항목을 선택해서 모의 면접을 통해 실전감각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면접이 끝난 후 5분 이내에 AI 프로그램이 체험자의 시선처리, 목소리 톤, 표정, 면접내용 등을 객관적으로 분석해주며, 집약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다른 응시자와의 비교 분석 결과도 제공하여 실전에 필요한 면접 역량을 강화시켜 줄 예정입니다.
AI 면접 체험관은 광명시 구직자라면 누구나 매주 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체험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광명일자리센터(02-2680-6273)에 전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광명시는 코로나19 위기 속 비대면 사회 변화에 대응해 화상 면접장과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등을 운영해 시민의 일자리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로 운영하는 AI면접 체험관 외에도 최신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