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매달1회 ‘찾아가는 현장복지의 날’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2.27 17:21
  • 수정 : 2012.09.15 07: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현장복지의 날
광명시는 올해부터 “시민이 체감하는 소통하는 복지행정”을 펼치기 위해 매월 넷째 주 목요일을 ‘찾아가는 현장 복지의 날’로 지정해 운영한다.
 
이에 따라,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이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해 어려운 처지를 살피고 도움이 될 방안을 함께 찾게 된다. 수요자가 원하는 맞춤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이 체감하는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실천하기 위해서다.

첫 방문 가정으로 양기대 시장은 지난 23일 광명1동의 손자를 홀로 돌보는 조손가정세대와 광명2동의 가정위탁아동 가구를 찾았다. 양 시장은 홀로 손주들을 양육하는 조모를 만나 상담을 통해 어려운 형편과 도움이 될 방안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외손녀를 키우고 있는 할머니는 “부모가 돌보지 못해서 늙은 내가 애들을 키우는데 남들처럼 먹을 것도 못해주고, 중학교에 들어가는 손녀 교복도 해주질 못해서 마음이 아프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에 양기대 시장은 ‘광명 희망나기 운동본부’, ‘무한돌봄 해피센터’ 및 동주민센터와 연계하여 손녀의 교복비 지원 및 할머니의 병원비 지원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을 직원들에게 지시하고, 지속적인 가정방문과 서비스 연계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광명시는 3월부터 ‘광명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게 되는 ‘사랑 愛 집고치기- 집수리 봉사단’을 통해 독거노인 및 장애인세대 등 소외계층이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 나서기로 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