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광명시 1인 가구와 청년이 문화를 즐기는 꿀팁!

  • 기자명 백시현 우리마을 기자단
  • 승인 : 2023.03.07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증가하는 1인 가구에 맞춰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10월 13일 광명시1인가구 지원센터를 개소했다.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는 경기도 최초로 저소득 취약계층 1인가구의 사회적 고립과 복지 사각지대를 예방하고, 돌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중장년 1인가구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며 병원안심동행서비스 등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2월 8일, 메가박스 광명소하지점은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가 광명시 1인 가구의 건강한 문화생활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2022년 12월, 광명시 청년동, 광명시 청소년미디어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번엔 1인가구 지원센터와 손을 잡은 것이다.

협약 체결에 따라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에 가입된 1인가구는 영화 관람 및 매점 내 콤보 메뉴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센터에서 진행되는 문화 프로그램 및 행사에서 공간 대관을 통해 협조할 예정이다.

 

 

광명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은 ‘청년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일리 할인쿠폰 핀 번호를 메가박스 모바일 앱(app) 또는 홈페이지에서 입력하거나, 현장 키오스크에서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을 등록하면 광명지점 제휴 쿠폰임이 확인된다.

영화는 3천원, 매점은 2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명AK플라자 메가박스에서도 적용 가능)

 

 

주말 오전에 찾은 메가박스 광명소하지점에는 가족 단위는 물론, 혼자 영화를 보러 온 ‘혼영족’들도 편히 쉴 수 있도록 깨끗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운영되고 있었다. 

영화 티켓 요금이 훌쩍 뛰어 친구들끼리의 약속이나 데이트가 아니면 선뜻 혼자 영화관을 찾기 어려웠던 1인가구와 청년들이 광명시 제휴쿠폰을 이용해서 즐겁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