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제가 다니고 있는 충현초등학교를 소개합니다~!

  • 기자명 박채은(충현초) 꿈꾸는기자
  • 승인 : 2023.04.12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소하동에 있는 충현초등학교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충현초는 저 또한 다니고 있는 학교인데요.

우리 학교는 광명시 소하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교문으로 향하는 길에는 여러 식물들이 심어져 있어서 에는 알록달록 예쁜 꽃들을 볼 수 있어 행복합니다.

 

교문에 들어가면 게시판들이 보이는데 달마다 있는 학교 행사에 대해 설명해 주는 안내판이어서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도 학교 행사에 대해 잘 알 수 있습니다.

 

학교 건물은 위에서 보았을 때 ‘ㄱ’자 모양이고, 주차장과 운동장 급식실 등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맛있는 식사를 제공해주는 급식실은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학생들이 좋아하는 메뉴도 하루에 한 개씩 나와서 급식 먹는 즐거움이 쏠쏠 합니다.

 

운동장에는 놀이터도 있고 땅따먹기, 축구 같은 놀이들도 할 수 있어서 점심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놀이터 뒤에 작은 분수가 하나 있는데 그 뒤에 학교의 교화인 목련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분수가 한 층 더 아름다워 보입니다.

 

학교 건물은 5층입니다. 그래서 맨 위층에서 운동장을 바라보면 학생들이 다 같이 어울려 노는 아름다운 모습이 눈에 띄어 무척 기분이 좋아집니다. 

 

2023년도가 되어 충현초등학교 시설들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요즘에는 코로나에서 벗어나 여러 가지 활동들을 많이 하고 있는데, 제일 신기한 것은 VR체육실입니다.

VR로 여러 가지 게임도 할 수 있고 심지어 학교에서는 하기 어려운 양궁, 볼링 같은 것 등등 여러가지를 즐길 수 있다는게 체육시간이 더 재미있어질 것 같아, 너무 좋은 시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새로 입학한 1학년들에게 깜짝 선물이 있다는 듯이 1학년들이 쓰는 2층에는 교실 문이 예쁜 파스텔색감의 컬러들로 페인트칠이 되 있습니다.

심지어 반 안에 사물함도 한명마다 크게 씁니다.

1학년에게는 정말 아낌 없이 다 주는 학교입니다.

다른 학년은 페인트칠을 해주지 않은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새로 들어온 1학년들이 기뻐할 것 같아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학교 주변에 주택과 새로 개장한 꽃향기 놀이터, 편의점이 있고 바로 앞에 고등학교가 있어 편리합니다.

 

특색교육으로도 지식충천즐거운 독서교육과 미래교육이 있고 공감충천즐거운 생태환경 교육, 회복적 생활교육이 있고 마지막으로 감성충전으로 즐거운 1인 1운동과 1인 1악기가 있습니다.

정말 건강하고 즐거운 특색교육입니다.

 

우리 학교의 비전은 “배움과 나눔으로 교육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학교”입니다.

이 비전처럼 선생님과 학생, 학부모, 지역 사회가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학교입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