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플리마켓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다.

  • 기자명 전부경 꿈꾸는기자
  • 승인 : 2023.05.08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내 걸린 별별 플리마켓 행사 현수막 ⓒ전부경기자
단지 내 걸린 별별 플리마켓 행사 현수막 ⓒ전부경기자

지난 4월22일 광명시 철산푸르지오하늘채 아파트 단지에서는 재활용을 위한 플리마켓이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각 가구에서 사용하지 않는 숨어있는 생활용품을 가져와 필요한 이웃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습니다. 

 

 

플리마켓에 참여한 판매자의 물품들   ⓒ전부경기자
플리마켓에 참여한 판매자의 물품들 ⓒ전부경기자

플리마켓은 사전에 관리사무소에 판매자로 신청한 입주민 가구에 한하여 자리가 배정되었는데, 접수기간 도중 전부 마감되는 등 시작전부터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당일 행사 시작시간은 11시부터였는데 이미 10시도 되기 전부터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나온 참여가구도 있었습니다.

플리마켓에 참여한 입주민들은 옷, 책, 장난감, 악세사리, 생활잡화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였습니다.  

 

날씨도 좋았던터라 판매자로 참여한 입주민뿐만 아니라 단지 내 많은 주민들이 나와 물건을 고르는등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참여주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플리마켓 ⓒ전부경기자
참여주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플리마켓 ⓒ전부경기자
팝콘, 솜사탕 무료 나눔행사를 진행중인 자원봉사자들과 줄을 선 주민들 ⓒ전부경기자
팝콘, 솜사탕 무료 나눔행사를 진행중인 자원봉사자들과 줄을 선 주민들 ⓒ전부경기자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플리마켓 행사와 더불어 팝콘, 솜사탕을 무료 나눔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였고, 다수의 주민들이 어린아이들과 함께 줄을 서는 등 플리마켓을 즐기는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플리마켓 행사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주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이번 플리마켓이 우리 모두 함께사는 지구를 위해 우리 환경을 생활속에서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래봅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