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광명시 시민체육관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 기자명 노하늘
  • 승인 : 2023.07.11 16:08
  • 수정 : 2023.07.12 14: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시민체육관 어린이 물놀이장이 지난 4일 개장했다.

광명시는 탄소중립실천을 위해 어린이들이 먼 곳까지 가지 않아도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물놀이장은 8월 27일까지 55일간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운영되며 우천 시에는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휴장한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며 무료로 운영된다. 

일시 : 7월 4일 - 8월 27일 (10:00 - 18:00) 

- 매주 월요일 정기 휴일, 우천 시 휴장 

 

어린이 물놀이장은 30cm 이하의 수심으로 어린이들이 이용하기에 알맞게 조성되어 있으며 청결한 수질 유지를 위해 풀장과 저수조를 청소하며 주기적으로 수질 검사를 하고 있다. 어린이 물놀이장은 어린이들의 안전 및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 50분 운영 후 10분 휴식을 하고 있다. 어린이 물놀이장 내에서는 수영모자를 착용해야 하며 아쿠아슈즈는 사용 가능하다. 바닥이 울퉁불퉁하여 다칠 수 있으니 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36개월 미만 아이의 경우에는 보호자가 항시 동반해야 한다. 

 

물놀이장에 들어가기 전에는 준비운동을 하고, 발을 깨끗이 씻고 입장해야 한다. 물놀이장 내 취사나 음식 섭취는 할 수 없으며 시민들의 휴식을 위해 물놀이장 주변에 쉼터가 설치되어 있다. 물놀이장 내에는 플라스틱이나 유리 등 깨지기 쉬운 물놀이 장난감 반입이 금지된다. 또한 물놀이장 내에 안전 요원의 지시를 잘 따르고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  

모두가 배려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물놀이장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행동의식이 필요하다. 기록적인 더위가 예상되는 올 해 여름, 광명시 시민체육관 물놀이장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길 바라본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