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2023년 아동정책토론회!

  • 기자명 임지민 꿈꾸는기자
  • 승인 : 2023.08.21 1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조사하고, 답사한 것은 제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2023년 7월 15일에 진행한 아동정책토론회입니다. 

 

 

광명시청 대회의실에 들어가서 이름을 적고, 간식을 받으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었습니다.

자리 형태는 모둠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한 모둠에 선생님 한 분씩 계셨답니다.

(꿈꾸는 기자단이 모였을 때와 약간 비슷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

 

 

처음 시작을 하자 강사분께서 이번 토론(토의) 주제인 "탄소중립"에 대해 알려주셨는데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그리고 참여자 분들께서는 조용히 집중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모둠원들과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어요.

서로의 이름, 어떻게 오게 되었는지 등을 이야기 했어요.

 

그리고 모둠끼리 「미래세대를 위해 탄소중립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의견을 내고 정리를 했어요.

[자원재활용], [에너지 절약], [지혜소비], [환경보호]로 나눠서 이야기하고 정리해봤어요.

 

저희 모둠은 많은 의견들이 나왔지만 몇 개만 골라서 얘기하면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발명품을 만든다, 만드는 동아리 지원 정책}, {아나바다 시장을 잘 활용해서 재활용품 쓰게 만들기}, {탄소중립 놀이터 만들기, 탄소중립을 알려주는 놀이형 체험}, {쓰레기 줍고 포인트 받는 재활용품 판매점}, {환경에도 안 좋고 몸에도 안 좋은 담배, 공익광고 포스터 만들기} 등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모둠, 3모둠
저희모둠, 3모둠

발표할 때에는 다른 모둠이 발표한 것들 중에서 저희 모둠이 생각했던 것들도 있었지만 생각하지 못한 것들도 있어서 서로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소감
소감

마지막으로 소감까지 쓴 뒤, 이렇게 2023년 아동정책토론회는 막을 내렸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두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되었었다면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같이 해주신 모든 분들, 특히 저의 모둠이었던, 3모둠이었던 친구, 동생들, 선생님! 감사했습니다! 그럼 전 다음 기사에서 찾아뵐게요!

날씨가 많이 더워요. 폭염 조심하세요. *^^*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