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사회적경제 실현으로 완성하는 지속가능한 경제

광명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민관 간담회

  • 기자명 시민필진 정연주
  • 승인 : 2023.08.23 17:00
  • 수정 : 2023.08.24 17: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16일에 광명시 여성비전센터에서 ‘2023년 광명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관 정책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사회적경제기업인, 활동가, 예비창업자, 광명자치대학 사회적경제학과 수강생 등 다수의 시민들이 참석한 이 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 되었는데 

 

1부에서는 광명시의 2023년 사회적경제 기본현황 및 비전과 추진목표 등 성과 안내 및 공유에 이어 2024년 신규 사업 계획이 공유 되었다. 

또한 ▲사회적경제 친화도시 복합문화공간 조성 ▲사회적경제 네트워크/동아리 지원사업 ▲협동조합 설립 아이디어 대회(함께 해보는 거야~) ▲더가치홀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체험 운영 ▲공정무역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 등 간담회 참여자들이 사전 설문에서 응답한 다양한 신규 사업 제안들도 하나하나 소개하는 시간이 주어졌다.

 

이후 이어진 2부(간담회)에서는 사회 구성원들 간 연대와 호혜로 이뤄지는 공동체의 지향점이 사회적경제라는 것과 광명시가 따뜻한 미래도시로 성장하고 성숙할 수 있도록 기업과 활동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는 시장님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사회적경제를 위해 광명시에 바라는 사항, 궁금한 점 등을 시장님에게 직접 묻고 답을 들을 수 있는 질문 시간이 주어졌는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이는 시간이었다. 

 

이날 행사의 마지막 순서는 참여자 간 네트워킹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 시간을 통해 사회적기업, 활동가 등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가진 다양한 스펙트럼의 시민들이 모여 사회적경제 활성화 의견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는데 광명시의 해당 분야 정책 현황과 방향성에 대한 의견, 사회적경제 구성원들의 역할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시민 모두가 사회적 경제가 추구하는 공정의 가치에 공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사회적 경제기업을 발굴, 육성에 힘써 줄 것을 광명시에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