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취업탄탄 집단상담프로그램

“새로운 나의 행복한 미래”

  • 기자명 홍주현 대학생기자
  • 승인 : 2023.09.26 15:07
  • 수정 : 2023.09.26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3월부터 11월까지 광명시 여성비전센터에서 운영되는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직접 현장을 방문했어요!

 

 

오늘 살펴볼 『취업탄탄 집단상담프로그램』의 대상은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고용보험취득자 제외)이고,  비용은 전액 무료입니다!! 점심 다과 및 수료 선물을 지급한다고 하니 이보다 더 만족스러운 교육 현장이 어디 있을까 싶네요 ㅎㅎ

 

 

교육 내용은 자아 탐색 (교류 분석검사), 효과적인 의사소통, 자존감 향상, 직업심리검사, 구직기술(이력서, 자기소개서, 모의 면접 등)이고 취업 희망 분야를 탐색하는 과정 또한 교육에 포함되어 있답니다.

 

이렇게 말로만 설명하면 너무 지루할 것 같아서

제가 카드 뉴스를 준비했어요~!

아차, 카드 뉴스를 보시기 전에 본 프로그램은 2가지로 나뉘어져 있다는 점 미리 알려드려요. 진로 미설정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프로그램은 새일스타트이고 진로 결정 여성 및 신속한 취업 희망 여성을 위한 프로그램은 새일플러스랍니다.

 

새일스타트 프로그램의 운영 내용 및 계획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자면

1일 차에는 나의 삶과 일이라는 주제로 나의 이미지 찾기, 취업 동기 살펴보기 등을 진행해요.

2일 차에는 변화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통계를 통한 재취업 현황, 직업 세계의 변화와 여성 취업 직종 이해 등을 받고

 

3일 차에는 나의 특성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직업 선호도 검사 실시 및 해석, 흥미 유형을 적용한 나의 경력 탐색 등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4일 차에는 성공, 경단 여성이라는 주제로 경단 여성 재취업 과정 이해 및 재취업 성공 요인을 분석하는 시간을 갖고

마지막 5일 차에는 새 출발 나의 직업이라는 주제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모의 면접 시행과 비전 탐색 및 실천 계획 수립, 수료식이 진행된다고 해요.

 

정말 말만 들어도 가슴이 뛰고 새롭게 그려나갈 미래가

상상되어 설레지 않으시나요?

 

 

새일스타트를 살펴보았으니 이번엔 새일플러스를 살펴볼게요!

본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1일 차에는 취업 희망 직업검토 및 확장이라는 주제로 취업 희망 직업 및 이유, 직업 세계의 변화에 대해 살펴보고

2일 차에는 취업 희망 직업 정보 검색 및 자기 이해라는 주제로 취업 희망 직업 정보 검색, 직업 가치와 내게 잘 맞는 직업 찾기 시간을 갖게 되어요.

마지막 3일 차에는 취업 희망 직업 채용 정보 및 강점 기술이라는 주제로 실전처럼 면접 본 후 소감 나누기, 취업 성공사례 분석, 구직활동 실천 계획 수립 등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모든 프로그램의 참여 인원은 8~20명 이내이며

새일스타트는 5일 과정이고 새일플러스는 3일 과정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위에 있는 사진은 현재 교육을 받는 분들의 동의를 받아 찍은 사진이에요. 너무 적지도 너무 많지도 않은 적당한 인원이었고 여기 계셨던 모든 분이 본인의 미래와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시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저도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프로그램을 받고 새로운 직업을 찾으신 분과

인터뷰를 짧게 나누어 봤어요.

.....

Q. “집단 상담을 할까 말까 고민하는 여성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을까요?”

A. “혼자 있으면 될까 안될까 고민만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집단 상담을 해보시면 생각의 확장이 이루어지고 다양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점이 참 좋아요. 다른 사람을 이해하게 되는 시간도 갖게 되고 ‘아, 나만 힘든 게 아니었구나. 다른 분들도 모두 힘들어하고 고민하고 계시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된답니다. 이 부분이 참 위안이 되면서 저에게 처한 장애물들을 극복할 수 있게 해줬어요.”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면서 본 그분의 미소가 어찌나 행복해 보이던지 아직 잊히지 않네요. 단순히 교육받기보다는 마음의 위로를 받으러 갈 수 있다는 그분의 이야기를 꼭 여러분께 전해드리고 싶었어요!

.....

저의 기사를 통해 본 프로그램을 알게 되셨거나 원래부터 알고 계신 분들 모두! 늦지 않으셨어요.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여러 사람을 만나며 무거웠던 마음을 툭툭 털어내며 무한한 미래를 펼치시길 바라요 :)

 

여러분의 곁에는 항상 광명시 여성 비전 센터가 있답니다 ^0^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