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저소득 장애인 생활안정 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봅시다

  • 기자명 홍주현 대학생기자
  • 승인 : 2023.10.30 14:26
  • 수정 : 2023.10.30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소득 장애인 생활안정 지원에 대해 알아볼게요!

 

우선 본 정책을 살펴보기 전에 기본적인 개념을 알아볼게요.

" 여러분~ 장애인이란 무엇인가요? "

갑자기 말문이 턱 막히시지는 않았나요? 그래서 제가 장애인의 단어 정의에 대해 준비해보았어요.

장애인이란 신체적ㆍ정신적 장애로 오랫동안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서 상당한 제약을 받는 분을 말해요. 이때 신체적 장애는 주요 외부 신체 기능의 장애, 내부기관의 장애 등을 말하고, 정신적 장애는 발달장애 또는 정신 질환으로 발생하는 장애를 말해요.

 

그럼 본 정책의 지원 내용에 대해 다 같이 살펴보아요~!

첫째, 여성장애인 출산비 지원이에요. 여성장애인 출산금 지원은 100만원으로 총 1회 지원합니다. 자세하게 살펴보자면 여성장애인 출산 및 임신기간 4개월 이상의 태아을 유산, 사산한 분에게 제공되는 정책이에요. 상시 신청 가능하고 신청 방법은 거주시 행복복지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둘째, 청각장애아동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재활 지원이에요. 총 300만원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자세하게 알아보자면 수술 전 검사를 통해 수술이 가능한 자로 의료기관이 확인한 만 20세 이하의 등록 청각 장애인이 본 정책의 대상이 됩니다. 이 또한 상시 신청 가능하고 거주시 행복복지센터에 방문하시면 돼요. 참고로 두 대상 모두 접수 기관은 주민 센터입니다~!

 

전화문의는 쟁애인 복지과로 해주시면 되는데 02-2680-2589 / 02-2680-2237 모두 가능해요. 지원 형태는 현금 혹은 서비스 (의료)로 된답니다.

 

누구에게든 손가락질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는 말이다, 세상 사람들이 모두 너처럼 좋은 환경을 타고난 게 아니라는 걸 꼭 명심하거라.

-스콧 피츠제럴드, 위대한 개츠비-

 

여러분께 작은 도움을 드리기 위해 광명시는 매번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