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광명시 도시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 기자명 박진선 대학생기자
  • 승인 : 2023.11.16 17:32
  • 수정 : 2023.11.16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에서 주최하는

광명시 도시브랜드 네이밍 공모전이 시작되었습니다! 

 

해당 공모전은 광명시의 주요 정책 발전 방향 및 브랜드 개발 연구용역을 위해 광명시의 정체성을 반영하여 도시브랜드를 개발하고자 하는 목적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는 광명시민뿐만 아니라, 광명시 도시브랜드 네이밍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제안하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도시브랜드 네이밍을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모내용은 광명시만이 지닌 매력과 정체성, 철학, 미래비전 등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도시브랜드 슬로건으로 독창적이고 지속 가능한 네이밍을 제시해주시면 됩니다. (국, 영문 혼용가능)

공모에 참가하실 참여자분들은 중복되거나 광명시의 정체성과 설문조사의 결과로 나온 응답과 일치되지 않는 응모 건은 제외될 수 있으니, 첨부한 파일을 충분히 숙지한 후 응모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kipris.or.kr/khome/main.jsp -> 키프리스에서 상표 검색 후, 지자체 중복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 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모 접수 기간은 2023. 11. 8 (수)~ 11. 19 (일)로 기간 내에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선정기준에 따른 공정한 심사를 거쳐 결과는 2023. 12. 6 (수)에 개별적으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광명시 홈페이지 내 공모전 신청 양식을 참고하여 rms@glbp.kr로 전자우편 보내주시면 응모가 완료됩니다.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을 부여하는 만큼,

많은분들의 참여 의지가 불타오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광명시 안성맞춤 네이밍을 위한 힌트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광명시 브랜드 설문 조사 결과, 광명시는 안전한 주거환경을 갖춘 도시이자, 교통이 편리하고 자연과 함께 조화를 이루는 도시라는 인식을 갖춘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광명시민 500인의 원탁토론에서 도출된 브랜드 네이밍안에 따르면, 

     1위 Do dream 광명

     2위 Bridge 광명

     3위 Wonder full 광명

위와 같은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습니다. 

(원탁회의에서 나왔던 슬로건은 제외하고 응모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광명시만을 위한 새로운 네이밍을 지어주시길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광명시의 정체성이 담겨 있으면서도, 향후 미래의 도시상을 반영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 네이밍’에 대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 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