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최초의 학교복합시설 ‘광명동초등학교 복합시설’ 내년 3월부터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3.11.27 13: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최초의 학교복합시설인 ‘광명동초등학교 복합시설’이 내년 3월부터 운영될 전망입니다.

광명시는 24일 오후 평생학습원에서 광명동초등학교, 광명교육지원청과 ‘광명동초등학교 복합시설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시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 학교복합시설 : 학교 부지에 평생교육시설, 돌봄시설, 문화시설, 체육시설, 주차장, 등을 설치해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시설

학생들에게는 쾌적한 교육환경을, 지역 주민들에게는 부족한 공공 공간을 제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주민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시는 학교복합시설 설치를 위해 지난 2019년 9월 광명동초등학교, 광명교육지원청과 광명동초등학교 복합화 사업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시민 의견 수렴, 기본협약, 실시협약 등 준비 과정을 거쳐 지난 2021년 12월 공사를 착공했습니다. 부지는 광명동초등학교가 제공하고 시설 건립과 운영은 광명시가 맡았습니다.

광명동초등학교 복합시설은 지상 1층~지하 2층, 연면적 5천948㎡로 규모로 건립됐습니다.

  지상 1층 : 시청각실, 무용실, 소공연장, 세미나실 등 문화복합시설

  지하 1층 : 영유아체험센터

  지하 2층 : 주차장

지상 1층 시설은 수업 시간에는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이 사용하고, 교과 시간 외에는 주민들에게 대관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광명동초등학교 복합시설 건립 사업은 시유지가 부족한 광명시가 학교와 협업해 교육과 지역을 함께 발전시킨 사례입니다. 앞으로 관내 학교, 광명교육지원청과 협의해 학교복합시설을 건립해 나갈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