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5월5일, 어린이날 다양한 이벤트 풍성!

기획특집 I 어린이날 행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4.27 16:38
  • 수정 : 2012.09.18 18: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5일, 어린이날 다양한 이벤트 풍성!
'함께하는 희망UP, 웃음UP'
 

5월 5일은 90돌을 맞는 어린이날! 우리 아이를 어떻게 하면 재미있고 행복하게 만들어 줄까? 어디로 가야하나? 벌써부터 고민이 앞선다.
광명시가 주최하고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각 복지관, 동아리 연합회 등 지역사회단체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체험과 놀이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릴 이 행사에는 특히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놀이 한 마당이라 기대에 부풀어 있다.

장기자랑과 OX퀴즈 등 참여마당과 놀이마당
어린이날 기념식에 이어 행사에 참석한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해 분위기를 띄운다. 참여 아동의 연령대(유아·저학년, 아동·고학년) 별로 프로그램을 준비해 아동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광명스타킹, 가족이 화합하고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장기자랑과 OX퀴즈왕 등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어린자녀를 위한 에어바운스와 어린이 놀이기구도 설치해 행사장을 찾은 유아들에게 재미와 놀이가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이다.

군악대 공연과 소방서 물 소화기 체험 등 마련  
52사단 군악대의 멋진 연주를 비롯하여 다양한 공연도 진행된다. 어린이들을 기다리는 각 단체의 많은 부스 중에서  광명생협의 자연드림 천연아이스크림 시식행사가 있으며, 광명소방서에서는 소방 차량에 직접 탑승하여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흥미로운 체험 한마당도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행사장 내에 먹거리 장터가 마련돼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행사 소식에 8세의 딸과 5세 아들을 둔 서진숙(39·소하동) 주부는 “광명시는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하고 색다른 행사가 있어 부모로서 늘 감사한 마음이다” 며 “굳이 복잡하고 먼 거리의 놀이공원을 찾을 필요가 없을 만큼 아이들이 좋아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라며 이번 축제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5월은 가정의 달.
꿈이 많은 아이들에게 학교공부만 강요하기보다는 가족의 사랑을 느끼고 체험활동으로 얻어지는 기쁨이 행복의 지름길이 아닐까?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어린이날의 축제가 벌써부터 손꼽아 기다려진다.
 
시민기자 조영애·김은주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