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아이소망 지원사업, 시원하게 알려드릴게요!

  • 기자명 홍주현 대학생기자
  • 승인 : 2024.02.20 13:25
  • 수정 : 2024.02.21 1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임 부부를 위한 아이소망 지원사업, 시원하게 알려드릴게요!

 

아이소망 지원사업이란?

경기도 광명시에서 실시하는 지원사업입니다. 국가 난임 시술비 지원 외에 추가로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산업인데요 의료비의 과다 발생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 완화, 더 많은 시술 기회를 제공받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경기 광명시 시민 보건과에서 실시하는 사업이라는 점 참고하주세요.

 

신청 대상은?

경기도 광명시에 거주하는 부부 중 중위소득 180% 이하 대상에 한해 지원해요. 체외수정(신선배아) 시술 1-4차를 진행하고 있는 난임 부부 중 만 44세 이하인 자에게만 지원합니다.

 

해당 표는 2024년 중위소득 180% 이하를 알아보실 수 있도록 가져왔어요. 참고해주세요~

 

지원 내용은?

체외수정(신선배아) 진행 시 최대 50만원을 지원해요. 최대 4번까지 받을 수 있으니 200만원까지 지원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가 지원금 외의 본인부담금 5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 가능하고 정부 지원금 우선 지원 후, 시에서 차액 지원하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신선배아의 정부 지원금은 110만원입니다.)

 

신청 방법은?

난임 부부가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청해야해요. 광명시 보건소 2층 16번방 영유아모성팀에 가시면 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신선배아 시술비 신청할 때 함께 신청하시면 더욱 편리하겠죠? 우편 접수도 가능한데 아이소망지원사업 신청서와 통장 사본을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 서류를 정리해보자면 신분증과 통장사본이 되겠고 신청 기간은 상시 신청입니다. 접수 기관은 보건소!!

 

문의처는 영유아모성팀이고 전화번호는 2개입니다. 02-2780-5535, 02-2680-5522.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이곳으로 문의 부탁드려요.

 

정부와 시에서 지원하는 신선배아, 아이소망 지원 사업을 통해 난임 부부의 소망이 실현되길 바랍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꼭 이루어질 거예요!

 

지금까지 아이소망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하는 카드뉴스였습니다.

이제 작은 생명을 품을 시간입니다 :)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