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앞서 나가는 광명시!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를 소개합니다.

  • 기자명 염지우 꿈꾸는기자단
  • 승인 : 2024.03.29 15:59
  • 수정 : 2024.03.29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광명시에는 자랑스러운 메이커스페이스가 있다. 

광명도서관(경기 광명시 원광명안로48)에 위치하고 있다. 메이커스페이스에는 카페형태의 공용 공간과 3D 프린터, 재봉틀, 레이저 커팅기, 진공성형기, 영상제작 장비 등 다양한 제작과 창작을 할수 있는 도구들이 있다.

 

또한 구비된 장비의 사용방법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누구나 부담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나는 이곳을 방학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알게되었다. 레이저 커팅기를 활용한 2024 우리가족 행복저금통을 만들었다.

가족체험프로그램이었기 때문에 퇴근하신 아빠가 참여가능한 시간에 맞추어 오후7시 수업을 신청했었다. 무료로 신기한 장비를 체험하는 수업을 굉장히 재미가있었다.

3D프린터를 이용하여 귀여운 3D 모형도 만들어보았다. 처음에는 낯설어서 소심해 있었는데 도서관 선생님께서 3D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을 쉽게 가르쳐주셨다.

덕분에 너무 흥미롭게 수업에 참여할수 있었다. 내가 제작한 도면으로 제작된 3D모형이 나왔다. 너무 신기했고, 기뻤다. 이렇게 다양한 체험을 할수 있는 우리 광명시의 도서관프로그램이 참 고맙고 좋다! 우리 광명시가 너무 자랑스럽다.  

요즘은 “2024 4월 장비사용교육 3D프린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대상은 14세 이상이며 정원5명이 제한을 둔다. 수시로 다양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방법은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로그인>문화행하>문화행사신청>광명도서관)이다.

이렇게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제공하는 좋은 체험의 기회를 많은 시민들이 경험해봤으면 한다.

문의는 02-2680-5416~8 로 연락하면 된다.

우리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로 놀러오세요~! 

잊지못할 배움의 소중한 기회를 체험하세요!!!!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