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학점은행제로 '평생교육사'국가자격 취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1.07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평생학습원이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사 자격 취득 과정 운영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

금번 승인은 지난 2010년 보육교사 자격취득 과정(아동학 전공)의 승인에 이어, 학점은행제를 통한 국가전문자격 취득 경로를 마련한 두 번째 사례다.

 승인 받은 과목은 평생교육사 자격 취득 과정 8개 과목과 함께 유효기간이 만료된 심리학 전공 18개 과목의 재평가 승인도 포함되어 있어 향후 4년간 안정적 운영이 기대되고 있다.

 이로써 광명시는 지자체 최초로 평생교육사 양성을 위한 이론과 실습과정을 총체적으로 겸비한 교육체제를 완성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학위취득과 더불어 시민의 제 2의 인생설계 지원을 위한 토대를 더욱 확고히 구축하게 되었다.

 매년 90% 이상의 높은 수료율을 보이고 있는 광명시평생학습원의 학점은행제는 지난 4년간 약 3천여 명의 학습자가 참여했으며, 실습, 취업 등 학습 체제 구축과 지원을 위해 대학 및 관계 기관과 MOU 체결을 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 전개를 하고 있다.

 이번에 승인받은 평생교육사 자격 취득 과목은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실습 ▲직업‧진로설계 ▲노인교육론 ▲성인학습및상담 ▲교육사회학 ▲인적자원개발론 등이며 3월부터 학기별 총 15주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양기대 시장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대학학력 및 국가자격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시민의 제2의 인생설계와 자아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주민의 실질적 필요에 부합하는 학습과정을 개발하여 시민의 선택적 폭을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