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 광명'으로 실시간 소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3.19 12: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으로 시민과 실시간 소통
- 모바일 앱 ‘스마트광명’ 서비스 실시

  스마트폰 가입자 3,000만 시대를 맞아 광명시는 시민들이 누구나 쉽고 빠르게 행정정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광명’ 모바일 앱(APP)을 개발, 오는 3월 28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스마트광명’ 앱은 기존 광명시 홈페이지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서비스하는 것으로 고시공고, 입찰공고, 열린민원, 축제행사, 교통정보, 생활정보, 주변시설정보 외에 트위터,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까지 총 10종 53개 분야의 정보를 담고 있으며, 광명시의 다양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말이나 심야에 급하게 민원서류가 필요한 경우 ‘스마트광명’앱에서 무인민원발급기 정보를 검색하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를 지도에서 표시해주어 손쉽게 찾아가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스마트광명’ 앱은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각각 ‘광명시청’과 ‘스마트광명’으로 검색하여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광명시 모바일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광명시 홈페이지에서 먼저 회원가입을 한 후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된다.
 
또한 앱 설치와 상관없이 스마트기기로 광명시 홈페이지 (http://www.gm.go.kr) 에 접속하여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반휴대폰 사용자는 수신번호 ‘#11101111’로 SMS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면 ‘광명시에 바란다’로 민원을 바로 신고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스마트 시대에 소통과 정보 공유에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보다 많은 스마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