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소하2동주민센터 2월 17일 새 건물로 이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4.01.20 1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실, 주차장, 주민 자치 공간 등 주민 편의시설 크게 늘어나

 

소하2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새 소하2동주민센터가 역세권아파트 3단지 앞에 1월 17일 준공돼 2월 17일 이전 개소를 앞두고 있다.
 
새 소하2동 주민센터는 1343㎡부지에 연면적 4502㎡로 지하 2층 지상 4층의 현대식 건물로 85억12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지어졌다.

지하 1, 2층의 주차장에는 31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어 주민들이 신고업무나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방문했을 때 불편이 없게 됐다. 1층에는 민원실, 동장실, 상담실, 동대본부 등이 자리하고 있다. 민원 대기실은 기존 주민센터 민원 대기실보다 4배 정도 큰 규모에 충분한 의자를 갖춰 민원인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취미, 문화, 운동 등 주민 자치 공간 늘어나
2층에는 대회의실, 취미교실 2개, 문화교실, 주민자치사무실이 들어서며, 3층에는 문화교실, 헬스장 그리고 헬스장에 따른 라커룸과 샤워장 등이 들어선다.

신축 주민센터는 특히 주민 자치를 위한 공간을 많이 배치했다. 현재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면적보다 1100㎡이나 많은 면적을 갖추고 있어 소하2동 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풍물을 마음껏 소리 내어 두드릴 수 있는 공간, 댄스스포츠, 음악줄넘기 등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할 수 있는 전용 공간 등이 갖추어져 있고, 멋진 마룻바닥에 새로 들여놓은 헬스기구 그리고 각종 편익 시설들을 갖추었다.

4층은 청소년 문화의 집으로 운영
4층은 청소년 문화의 집으로 민간에 위탁 운영할 계획이다. 소하2동 관내 7개 초․중․고등학교의 청소년들이 어른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신들만의 끼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돼 학생들에 인기 있는 장

 
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