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전통시장이 시장을 상징하는 마켓 아이덴티티(M.I. Market Identity)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광명전통시장 MI 리뉴얼 작업은 전국 7대 시장이면서 랜드마크로써 대표 문화관광형시장 브랜드 개발의 필요에 의해 추진되었다.
MI는 슬로건과 워드마크, 심볼마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와 더불어 광명시장 상징색과 캐릭터가 함께 개발되었다.
브랜드 슬로건인 '전통 시장의 자부심'은 기존 재래시장의 한계에서 벗어나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를 장새(場璽)로 표현한 심볼마크와 '광명전통시장' 워드마크는 전통적이면서 현대적인 느낌을 동시에 줄 수 있도록 퓨전타입으로 구성하고, 다양한 버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응용성을 갖췄다.
한편, 광명전통시장을 표현하는 대표 요소로써 정통성과 진정성을 나타내는 레드 컬러(RGB 191.0.8)를 상징색으로 선정하고, 이를 활용한 컬러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캐릭터 '반짝(BANZAC)'은 시장의 자부심과 자신감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