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대학입시 궁금증 시원하게 풀고 가세요~

2015학년도 대학 진학상담 및 입시설명 박람회 개최

  • 기자명 시민필진 이은희
  • 승인 : 2014.07.25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015년 대학입시설명회 및 박람회를 7월22일~23일 이틀간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했다.
박람회 첫날 ‘2015학년도 EBS 대학입시정보 설명회“로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능 경향과 영역별 수능전략 및 출제경향 분석 등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중2생부터 상담 가능한 대학박람회 부스 40개와 광명시 관내 고3학생을 위한 1:1진학상담 부스 25개를 준비해 운영했다.
1:1상담 부스는 10년 이상의 진학상담 경력의 현직 교사들이 상담을 해주었는데 2014년에 비해 사전 접수율도 좋고 당일 현장접수하는 학생들도 많았다.

(학교 홍보에 열심인 안양대학교 공연예술과 2학년 강산씨와 마수용씨(사진 왼쪽부터)

이번 대학박람회 부스는 꽃미남(?) 남학생을 내세워 홍보를 하는 학교가 있어 눈길을 끌었는데 단연 꽃미남 부스는 끝나는 시간까지 학생들이 줄을 이었다. 이날 학교 홍보에 적극적인 강산(안양대 2학년) 씨는 “우리 대학으로 많이 오세요~~^^ 대입수능시험을 치룰 많은 고등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서 나왔는데 학생들의 상담신청도 많고 또 저희를 보고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 더 기분이 좋네요.”라고 말했다.

 아들과 함께 대학진학 박람회장을 찾은 이길례 씨

또 다정하게 앉아 아들과 즐겁게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자도 만날 수 있었다. 아들은 계속 부끄럽다고 하는데 어머님은 “저보다 우리 아들 이쁘게 찍어주세요.”하며 흔쾌히 허락했다.

“제가 이번에 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해요~ 늦었지만 뿌듯하고 좋아요~저희 아들도 본인이 원하는 대학 보내고 싶구요~ 지금 고등학교 2학년인 둘째 아들이 이과라 내신, 모의고사 기준으로 수준에 맞는 대학이 어딘지 또 얼마나 더 해야 원하는 곳을 갈 수 있을지 알아보고 싶어 왔어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수요자에 맞게 2년제, 4년제 등 참여하는 대학이 더 많았으면 좋겠네요.” 라며 아들과 나란히 앉아 진학상담 차례를 기다리고 있었다.    

 
이날 1:1진학상담부스는 당초 25개 부스를 운영해 원활하게 상담하려 했으나 이날 사전접수, 현장접수를 통해 상담 신청한 학생이 500여명에 달했고, 이로 인해 당초 마감예정 시간인 오후 4시가 다 되도록 100여 명이상의 학생들이 대기했다.

박람회 관계자들은 오래 기다리는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해 물과 간식도 제공했다.

“상담 접수하고 왔는데 진짜 사람 많네요~ 저는 지금 고3인데 여행을 좋아해 관광학과를 지원하고 싶어요. 수도권 내 제가 갈수 있는 대학이 있을지 여러 가지 상담을 하고싶어 왔어요~”  (권하림, 운산고3)

비도 오고 궂은날 이지만 학생들의 대학진학을 위한 공부와 학교선택의 고민이 얼마나 힘든지를 새삼 생각하게 되는 날이었다.

오늘 박람회와 진학상담에 참여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며 지금 고등학교 1,2학년생을 둔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파이팅을 외쳐본다. 고3학생들 힘내세요~ 파이팅!!

글/시민필진 이은희     사진/시민필진 이은희, 시 홍보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