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동지역 오수·우수관 분리공사 합니다

광명공고 입구~광명사거리~개봉교 1.2km 구간... 오리로 949번길 일방통행로 450m 구간 부분 통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4.09.11 13: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는 9월 중순부터 내년 6월까지 광명동 지역의 오수관과 우수관을 분리하는 공사를 한다. 광명공고 입구부터 광명사거리를 지나 개봉교까지 1.2km에 걸쳐 이루어지는 이번 공사는 광명동 지역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광명동 일대 구시가지는 생활하수와 빗물이 하나의 관으로 배출되면서 악취가 발생해 불편을 초래하고 있어오수·우수관로 분리공사로 광명동 지역의 생활환경과 목감천의 수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공사로 인한 광명사거리역 주변의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출퇴근시간 등 차량 통행이 집중되는 시간대를 피해서 탄력적으로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공사 안전 관리자를 상시 배치해 시민 안전에도 각별히 신경을 쓰기로 했다.

이번 공사로 광명4동 오리로 949번길 일방통행로 450m 구간이 부분 통제된다. 광명시는 부분 통제에 따른 우회도로로 새터로 일방 통행로(명성약국∼팰리스필아파트)를 일시적으로 양방 통행로로 변경해 운영할 예정이다.

 
시 도시재생과 ☎ 2680-694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