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초등학생 포함 광명시 일가족과 접촉한 서울 소재 확진 전 환자 이상 없는‘음성’ 최종 판정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관련 민·관·군 합동 대책회의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6.05 2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르스 관련 유언비어 진위 및 사실 관계 문의 위한 市 전용 전화 설치

 
광명시는 5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관련 민·관·군 합동  대책회의를 열고 지속적인 예방활동과 함께 긴밀한 협력 체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하였다.

시가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광명시의회, 광명경찰서,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소방서, 육군 제52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상공회의소,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등 관련 유관기관 대표자가 참석하였으며 다중 이용시설인 노인종합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평생학습원 관계자들도 자리를 함께 하였다.

참석자들은 각 유관기관들의 실무책임자가 참여하는 연계 종합 상황실을 시 주도로 구성하고, 메르스 관련 유언비어 진위 및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한 전용 전화(02-2680-2862)를 광명시 보건소에 설치했다.

또한 광명 경륜장, 마사회 장외 발매소, 대형 유통 시설 등 외부로부터 다중이 유입되는 시설에 대해서는 메르스 예방활동을 적극 실시토록 강력히 요청키로 하였다.

한편 서울 소재 메르스 확진 전(前) 환자와 접촉한 초등학생을 포함한 광명시 일가족과 관련해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5일 광명시에 문제의 확진 전 환자가 아무런 이상이 없는 ‘음성’으로 최종 판정이 나왔다고 통보해왔다.

이에 따라 광명시는 그동안 건강한 상태로 가택 격리 중이던 이들 일가족에 대해 가택 격리 해제 조치를 취했다.

광명시 보건소는 감염 예방물품인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추가로 대량 구매하여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공장소에 우선 보급하는 등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