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지기’ 시정모니터 본격 활동 개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08.20 16:03
  • 수정 : 2012.09.15 08: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현장에서 시책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시정에 대한 모니터링을 하게 될 광명시 시정모니터단 ‘광명지기’가 6월 16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힘찬 출범식을 가졌다.

지난 1월 ‘시민소통위원회’ 출범에 이어 ‘인터텟소통위원회’와 ‘시민소통 자문위원회’ 발대식을 가진 시는 각 통별로 1명씩 선정된 광명지기 출범에 따라 시민중심의 열린 시정을 펼치기 위한 기틀을 완전히 구축했다.

이번에 위촉된 광명지기들은 동주민센터에서 공개모집을 통해 참여한 총 449명으로 ▲전업주부 ▲ 직장인 ▲자영업자 ▲대학생 ▲전직 통장 등 20대부터 60대까지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광명지기는 각계각층의 시민들로부터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생활 공감 정책을 발굴하고, 시정에 대한 의견수렴 및 미담사례를 전파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에 가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시는 광명지기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지난 5월 오픈한 광명시 시민소통위원회 전용사이트(www.cc.gm.go.kr)에서 시정모니터단의 토론활성화를 유도하고, 교육과 워크숍 등을 통해 정책제안기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정책으로 채택된 아이디어는 관계부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힘쓸 계획이다.

광명지기 발대식에 참석한 양기대 광명시장은 “일상생활의 경험과 지혜를 살려 좋은 아이디어를 시에 제안하고, 이웃들과 소통하여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광명지기가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광명시 미래전략실 02-2680- 2550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