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 케이번 월드’ 촬영관광명소로 각광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08.20 17:21
  • 수정 : 2012.09.18 18: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어머니 자율방범연합대장(신현숙)을 비롯해 회원12명이 가학광산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광명시가 KTX광명역 인근 가학폐광산을 동굴관광명소로 개발하기 위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 이래, TV와 영화 촬영지로 섭외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개발사업의 성공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가학폐광산은 광명시에서 가칭 ‘광명 케이번 월드’라는 동굴테마파크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 1월 광산부지를 매입한 이후 대기업과 투자관계기관들이 투자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갱도내부의 거대한 규모와 볼거리가 외부에 알려지면서 미디어와 영화관계자로부터 촬영지 섭외요청이 들어오고 있다.

이번에 섭외요청이 들어온 MBC 자회사인 MBC프로덕션은 총길이 7.8km에 이르는 가학 폐광산의 갱도를 초대형 세트로 활용하는 ‘SF액션 동굴 서바이벌’ 예능프로그램을 공동제작하고 싶다며 6월 8일 회사임원과 실무책임자가 광명시를 방문했다.

가학폐광산을 활용한 동굴 예능프로그램을 제안하게 된 동기는 지난 4월말 가학폐광산에서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촬영을 한 바 있는 MBC제작진이 촬영 당시 가학폐광산 전경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전해졌다. MBC프로덕션은 가학폐광산 개발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광명시 공원녹지과 02-2680-2376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