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세계최초 권투타이틀매치 광명동굴서 성공적개최

세기의 관심속에 최현미 WBA세계슈퍼페더급 3차방어전어전 승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3.28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북여성복서 최현미(25) 선수가 WBA(세계권투협회) 주관으로 광명동굴에서 열린 WBA세계슈퍼페더급 3차방어전에 성공했다.

최현미 선수는 지난 27일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 특설링에서 열린 3차 방어전에서 도전자인 콜롬비아 다이애나 아얄라(25)에게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둬 챔피언벨트를 지켜냈다.

특히 세계 최초로 동굴에서 열린 이번 타이틀 매치는 광명시가 유치, 후원한 가운데 열렸으며, 동굴이라는 이색적인 환경에서 개최, 눈길을 끌었다.

이번 대회는 스포츠 전문채널인 SPOTV의 생중계를 통해 전국에 방송되기도 했으며, 국내 유명 권투인과 취재언론, 유료관중들이 경기장을 메워 침체되는 한국권투의 붐을 조성하는데도 크게 기여를 했다.

또한 우리나라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을 국내외 알리는데도 크게 한 몫을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버려진 폐광에서 문화·예술·스포츠·휠링·체험 등이 가능한 복합 문화예술 공간이 된 도심 속 동굴테마파크로 끊임없이 진화해 온 광명동굴에서 치러진 이번 대회는 광명동굴을 전세계에 알리고 권투의 활성화와 저변 확대에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심양섭 WBA 부회장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광명동굴에서 경기가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해 준 양기대 광명시장에게 감사드리며, 신비로운 광명동굴에서 세기의 대결을 치루는 것은 세계권투사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광명동굴이 ‘폐광의 기적’을 이뤄냈듯이 오늘 경기를 통해 침체된 한국권투의 기적을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WBA 세계슈퍼페더급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 최현미 선수는 승리 소감을 통해 “세계 최초로 광명동굴에서 타이틀을 방어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영광이며 너무 기쁘다”면서 “남자챔피언도 여기서 경기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WBA(세계권투협회)측은 이날 양기대 광명시장에게 세계권투발전에 기여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체육진흥과  2680-216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