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하1동 복지중심동, 43년 이상된 노후주택 드림하우스 봉사단과 똘똘 뭉쳐‘천막 덮개’씌웠어요

폐암노인 부부가정, 재해와 안전 위협받아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집수리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5.03 1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1동 복지중심동 (김기원 동장)은 1일 재단법인 광명시자원봉사센터의 드림하우스 봉사단과 43년 이상 된 가리대 마을의 노후주택을 수리했다.

폐암으로 투병중인 노인 부부가구가 거주하고 있는 이 곳은 노후로 눈과 비가 새서 환경개보수가 필요하나, 비용문제로 방치돼 있었다.

소하1동은 개보수를 하지 못한 채 둘 경우 노후주택이 붕괴될 위험도 있어, 광명시자원봉사센터의 전문 집수리 봉사단인 ‘드림하우스 봉사단’ (이현재 회장)과 연계, ‘근로자의 날’ 임에도 불구하고 휴일을 포기한 회원, 가족 10여 명과 의기투합하여 집수리사업을 진행했다.

일반 업체에서 시공할 경우 200만 원이 넘는 고난위도의 방수작업이지만, ‘사랑愛 집고치기’ 사업으로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받은 100만원과 드림하우스 봉사단의 재능기부로 사업은 무료로 진행됐다.

집수리를 받는 김 모씨는 “장마가 오기 전 집수리를 하게 돼 기쁘다”며, “남편이 폐암 수술을 했던 4~5년 전부터 집수리를 하고 싶었지만 여건이 안됐는데, 동 주민센터에서 발벗고 나서 도와줘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김기원 소하1동장은 “복지중심동팀이 꾸려진 지 3개월이 되어가고 있는데, 시민들과 소통하는 현장복지를 통해 복지중심동의 전국적인 모델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소하1동 2680-534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