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안4동 민·관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희망브릿지 협약 체결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5.10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하안4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안명숙)는 9일 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안4동 주민센터 및 노인종합사회복지관과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희망브릿지’ 협약을 체결했다.
 
희망브릿지 사업이란 복지그늘에 있는 취약계층 발굴과 다양한 복지욕구를 가진 대상자를 지원하고자 공공과 민간의 다각적인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하안4동 누리복지협의체는 올해 5개의 동 특성화 사업과 10개의 일반 복지사업을 계획해 앞으로 사업 수행시마다 노인종합사회복지관에 자문과 지원을 의뢰할 계획이다. 

안명숙 위원장은 “오늘 맺은 희망브릿지 협약이 앞으로 특성화 사업을 발굴·운영함에 있어 민관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유기적인 협조 체계의 초석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안4동 누리복지협의체는 협약식 이후 진행된 정기회의에서 4,5월 복지사업을 결산하고 6월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으로 복지그늘 대상자 20가구에 선풍기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안4동 주민센터  2680-531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