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복지중심동 하안3동,‘주민 중심 맞춤형복지를 위한 찾아가는 사각지대 발굴’설명회 열어

관내 어린이집 원장 대상으로 동 복지허브화와 복지중심동 설명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5.18 17:56
  • 수정 : 2016.05.20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하안3동 복지중심동(이석현 동장)은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관내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280여 명 원장들을 대상으로 복지중심동에 대한 설명회를 열었다. 또 보육시설 이용아동 중 위가가정 발견 시 동주민센터에 인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복지중심동에서 관리하고 있던 대상자의 의뢰 및 서비스 연계에 대한 실질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시 복지제도와 동(洞) 복지허브화에 대해 설명해 어린이집 원장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주민센터의 복지기능을 강화한 복지중심동팀은 ‘찾아가는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복지전달체계로, 민간참여를 확대하여 지역의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예방적 복지를 실천하도록, 2015년 9월부터 시작해 현재 5개팀을 운영하고 있다

 

(하안3동  2680-527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