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수원시와 문화·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광명동굴과 수원 화성을 연계하는 관광상품 및 홍보마케팅 추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5.26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관광 분야 협력을 위한 실무협의회’(가칭)도 구성키로

폐광의 기적을 이룬 광명동굴과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인 수원 화성이 손을 잡았다.

양기대 광명시장과 염태영 수원시장은 26일 수원시 예절 교육관에서 문화·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수원·광명 통합형 관광벨트를 구축하고 국내·외 상품개발 및 홍보마케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양 시는 ‘문화·관광 분야 협력을 위한 실무협의회’(가칭)를 구성하고, 글로벌 관광명소로 떠오른 광명동굴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을 연계·협력하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시너지효과를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

양기대 시장은 “광명시와 수원시가 220년 역사를 가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폐광의 기적을 이룬 광명동굴을 잘 활용해 글로벌 관광명소로 나아가는데 힘을 합치자”고 말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원화성과 광명동굴을 통해 다양한 문화·관광 협력 사업을 해나가자”고 말했다.

 

(테마개발과  2680-073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