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사회적배려 대상자 위한 전세자금 대출지원

한국주택금융공사, 사회취약계층 주거안정 지원 위한 전세자금 대출 적극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6.14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제공하는 ‘전세자금 특례보증’을 통해 시중은행으로부터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전세자금 특례보증 대출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급한 세대주이면서 임차보증금 4억 원 이하인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자가 이용 가능하며, 신청 은행의 대출금이 연체되거나 신용관리정보 또는 권리침해가 있는 주택을 보유하지 않아야 한다.

보증대상 주택은 공부상 용도가 주택, 준주택(오피스텔, 노인복지주택)으로 실제 주거용으로 이용하는 주택이며, 공부상 권리침해가 없어야 한다.

신청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수협, SC, 씨티은행 등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보증 취급은행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 사업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한국주택금융공사 경기중부지사 (031-478-7000, 콜센터 1688-8114)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과 2680-071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