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광명1동 , 옥천군 안내면 간 도농교류 8년째!

옥천군 안내면에서 주최하는‘감자와 옥수수의 만남 축제’에 광명1동 주민 80여명 다녀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7.12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9일 자매결연 마을인 옥천군 안내면의 옥수수와 감자의 만남축제에 참여했다

 광명시 광명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한호)는 지난 9일 자매결연 마을인 옥천군 안내면의 ‘옥수수와 감자의 만남축제’에 참여했다.

광명1동은 지난 2008년 11월 안내면과 자매결연을 맺어 지금까지 8년째 도농교류를 유지해왔다.

지난 해 메르스로 인해 축제가 진행되지 않아 2년 만에 방문한 축제에서는 다양한 특산물시식은 물론 저렴한 가격에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박한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로 8번째를 맞이하는 옥수수와 감자의 만남축제가 매 번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바뀌는 것 같아 올 때마다 기대가 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교류가 계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했다.

이준형 광명1동장은 “도농교류 활동을 통해 양지역 주민간에 우정을 돈독히 하는 한편, 농산물 직거래 등을 통해 양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을 줄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보다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광명1동  2680-500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