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뉴질랜드 웰링턴시와 문화‧청소년 교류 확대

2016 광명동굴 국제 판타지 공모전 및 판타지 전문 영화제도 상호협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7.20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광명동굴을 방문한 셀리아 웨이드 브라운 뉴질랜드 웰링턴 시장일행과 시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광명시와 뉴질랜드 웰링턴시 간의 문화‧교육‧청소년 등의 교류가 확대된다.

광명시는 19일 뉴질랜드 셀리아 웨이드 브라운 웰링턴시장과 존 라일리 주한뉴질랜드 부대사, 뉴질랜드 최대 영화사인 블루스킨 영화사의 캐서린 핏제랄 등 7명이 광명동굴을 방문해 양 시의 교류확대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셀리아 웨이드 브라운 웰링턴 시장 일행은 광명동굴과 프랑스 라스코동굴벽화 광명동굴전을 둘러보았으며, 특히 뉴질랜드 웨타워크숍에서 제작한 동굴의 제왕 “용”, 황금궁전, 동굴예술의전당 등을 둘러보며 놀라운 표정을 지었다.

셀리아 웨이드 브라운 웰링턴 시장은 “지난해 뉴질랜드 웰링턴시와 디자인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위해 광명동굴을 방문한 웨타워크숍의 리처드 테일러 경과 사이먼 마쉬 웰링턴 시의원으로부터 광명동굴에 대해서 많은 얘기를 들었다”며, “꼭 한 번 와보고 싶은 곳이라 갑작스럽게 방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2016 광명동굴 국제 판타지 공모전 및 판타지 전문 영화제에 양 시가 더욱 협력해 발전시키고, 한국 학생들과 뉴질랜드 학생들간 교류를 포함해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한국과 뉴질랜드 청소년들의 교류를 강화하고, 특히 창조적인 산업, 창조적인 생산력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교류를 했으며 좋겠다”며 “금년 10월 2016 광명동굴 국제판타지 공모전과 함께 처음으로 웨타워크숍의 리처드테일러 경과 판타지 전문 영화제를 개최하는데, 이 행사를 통해 양 시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광명시는 오는 10월 개최될 '2016 광명동굴 국제판타지공모전'에 출품될 작품을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의 공모기간을 거쳐 10월 1일부터 사흘간 예심, 10월 22일 본심을 통해 수상작을 결정하며 10월 27일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테마개발과  2680-073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