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글로벌 교육을 위해 디딤돌 놓은 광명시, 동북아 최대 교육 허브를 가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과 손잡고 송도 국제도시 글로벌 캠퍼스 탐방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8.22 08: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지메이슨대·유타대·겐트대·한국뉴욕주립대 등

관내 청소년시설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6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 있는 글로벌 캠퍼스 4개 대학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20일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 있는 글로벌 캠퍼스 4개 대학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청소년 글로벌 캠퍼스 탐방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총장 스티븐 리)와 함께 동북아 최대의 글로벌 교육 허브인 인천 국제도시 내3개 대학교의 캠퍼스 및 학과탐방을 목적으로 관내 청소년시설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광명시는 학생들에게 진로와 진학에 대한 다양한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생들과의 글로벌 멘토링을 통한 미래 인재가치를 공유하여 꿈을 향한 도전에 도움을 주고자 “세계를 향해, 꿈을 향해”라는 주제로 기획하여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대학교 소개에 이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스티븐 리(Steven K. Lee) 총장의 특강과 4개 대학교-한국조지메이슨 대학교·한국뉴욕주립대학교·유타대학교·겐트대학교 –캠퍼스 탐방, 그리고 각 대학 재학생과의 멘토링으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청소년을 위한 글로벌 리더의 핵심 가치를 주제로 1시간 동안 진행된 특강에서 스티븐 리 총장은 “청소년들이 접하는 모든 것에 대해 자기 것(한국적인 것)을 지키며 창의적으로 새롭고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라”고 강조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장○○학생(중1)은 “대학교만 둘러보고 돌아오는 줄 알았는데 대학 총장님을 직접 뵙고 특강까지 들을 수 있어서 내용은 간혹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매우 좋았다”며 앞으로 대학에서 일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진로를 밝혔으며, 고등학생인 권○○(고1)학생은 글로벌 캠퍼스에 입학하기 위한 성적, 등록금, 대학간 학점 안정 등 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질문하기도 하였다.

최초의 지자체·교육청과의 교육협력사업인 혁신교육지구사업을 6년째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교육혁신도시로 자리매김한 광명시는 관·학 협력의 글로벌 교육을 위해 지난 6월 27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교육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이번 운영결과를 바탕으로 자유학기제 등과 발맞추어 앞으로 일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탐방 프로그램으로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시 교육청소년과 2680-218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