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동굴에서 꿈과 희망을 찾았어요”

법무부 소년원 청소년들 광명시에 감사의 소감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8.25 12:53
  • 수정 : 2016.08.25 1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부 소년원 청소년들이 프랑스 라스코 동굴벽화 광명동굴전을 관람한 뒤 광명시에 소감문을 보내왔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족은 물론 친구들과도 이런 좋은 곳을 와보지 못했습니다. 잠시 머무른 시간이지만 너무나 소중하고 값진 추억 이었습니다”

법무부 소년원 청소년 13명이 지난 17일 인솔교사 15명과 함께 라스코 광명동굴전 청소년 초청추진단(단장 김기만) 초청으로 프랑스 라스코 동굴벽화 광명동굴전을 관람한 뒤 광명시에 보낸 소감문이다.

현재 법무부에서 운영중인 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에 재학중인 김 모 양이 보낸 편지에는 광명시에 대한 감사와 자신들을 따뜻하게 맞아준 광명시 공무원들에 대한 고마움이 묻어났다.

광명동굴 방문이 모두 처음이라는 이들 청소년들은 광명동굴의 신비로움에 빠져드는 모습을 보면서 여느 청소년들과 다름이 없었다.

법무부와 추진단이 사회로부터 소외된 소년원 학생들에게 체험위주의 다양한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긍정적인 마인드 형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소년원 청소년들의 광명동굴 방문은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에 충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피부미용반에 재학중인 정모 양은 “동굴은 에어컨도 없는데 들어가자마자 자연바람에 엄청 시원했다. 너무 추워서 가디건을 찾을 정도였다. 신비로운 동굴도 환상이었지만 황금물고기, 식물재배, 와인창고, 귀신의 집, 예술의 전당, 동굴의 제왕, 지하호수 등을 둘러보면서 하루가 너무 짧았고, 친구들과 선생님들과의 돈독한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김모 양은 “처음 경험해 보는 세계적인 유물 체험을 통해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문을 보냈다.

청소년들은 "한때의 잘못된 생각으로 지금은 소년원에 있지만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우리 사회의 희망의 씨앗으로 생활해 나가겠다"며 강한 의지를 나타내기도 했다.

윤점숙 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 교감은 “살면서 누구나 실수를 해요. 한 번도 다쳐본 적 없이 반듯하게만 걸어서 삶을 마감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우리 아이들은 실수로 넘어졌던 아픔을 딛고 일어서기 위해 고단한 삶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견학은 학생들의 심성순화와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에 대한 도전정신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학습 위주의 인성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광명시는 경제적, 지리적, 환경적 이유로 문화 향유 기회에서 배제된 사회적 문화취약계층에게 다양한 가치를 담고 있는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민주화를 실현하는 ‘전국 도서·벽지 청소년 초청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강영숙 광명시문화관광과 팀장은 “광명시가 전국의 문화소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문화적 체험기회를 줘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꿈과 희망을 주려는 취지에서 시작된 초청사업에 법무부 소년원 청소년들이 참여한 것은 처음이다. 이들 청소년들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했다.

 

(시 문화관광과  2680-621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