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관광 업무협약 체결

문화예술과 관광문의 융합·상생으로 문화 복지 구현키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9.02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대 광명시장과 고학찬 서울 예술의전당 사장은 1일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이 문화예술과 관광의 융합과 상생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광명시와 예술의전당은 특히 광명동굴의 공간을 활용해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인형」등 세계적인 오페라를 비롯한 예술의전당 공연 영상을 상영하고, 전시사업을 공동 개발·추진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각종 부대사업과 관객 유치를 위한 공동사업 발굴은 물론 시설관리 및 공간 운영에 관한 노하우도 공유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과 지역민의 문화민주화를 구현하고 문화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면서 문화 힐링 명소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양기대 시장은 인사말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독보적 복합아트센터인 예술의전당과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 간 업무협약 체결은 하늘이 내린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광명동굴이 앞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펴나가고 특히 세계로 진출하는 데 예술의전당이 협력하고 이끌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은 이에 대해 “광명동굴과 예술의전당은 관광과 예술이라는 특화된 가치와 함께 문화라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다”며 “양 기관이 공유와 협력을 통해 국민여가생활 증진과 문화복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위치한 예술의전당은 1988년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된 공연, 전시, 예술교육 복합아트센터로 지난 29년 동안 4천6백만 명의 관람객이 찾은 우리나라의 대표적 문화예술 중심지이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