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안중근 의사 정신계승한 중국 하얼빈 조선족 소학교 「라일락 예술단」 광명시 초청공연 성황

안중근 의사 하얼빈 의거 107주년 기념해 거사 재현한 단막극 등 선보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04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시민회관에서 안중근 의사의 정신을 계승한 중국 하얼빈 조선족 소학교 라일락 예술단의 초청공연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안중근 의사의 정신과 혼을 계승하고 있는 중국 하얼빈 도리조선족 중심소학교「라일락 예술단」의 공연을 10월 1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 107주년을 기념하여 의거일(10월24일)에 즈음해 개최되었으며 광명시립소년소녀합창단도 함께 무대에 올라 공연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도리소학교 학생 31명과 교사 등 41명으로 구성된 라일락 예술단은 북놀이, 물동이춤, 칼춤, 안중근 의사의 정신을 기리는 시와 노래 등을 선보여 500여명의 관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1909년 10월 26일 중국 하얼빈역에서 대한제국 침탈의 원흉이던 일본의 이또 히로부미를 처단하는 안중근 의사의 의거를 생생히 재현하는 단막극이 진행될 때는 객석이 숙연해 지면서 뭉클한 감동을 자아냈으며 일부 관객들은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또한 공연 후반부에는 양기대 광명시장, 라일락 예술단, 광명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 공연 출연자와 내외빈이 모두 함께 태극기를 흔들며 아리랑을 제창해 또 한번 안중근 의사의 정신과 혼을 기억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도리조선족 중심 소학교는 안중근 의사의 동지와 애국지사들이 세운 역사적으로 큰 의미가 있는 학교로서, 지금도 그 분들의 정신과 혼을 이어가고 있는 것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어려운 여건으로 폐교 위기에 있는 도리조선족 소학교가 라일락 예술단의 공연을 통해 활기를 되찾아 안중근 의사의 정신과 혼을 계속 이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리조선족 중심소학교「라일락 예술단」은 양기대 시장의 초청으로 바쁜일정 중에도 10월 2일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을 방문하여 동굴 관람과 와인페스티벌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