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동굴, 한국와인과 한국음식의 조화로운 만남 큰 호평

2016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성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04 0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동굴 최고 와인 ‘마루상’에 여포의 꿈 화이트’2년 연속 선정

지난 1일부터 3일간 열린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와인 150여종과 한국음식의 환상적인 앙상블 ‘2016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이 10월 1일부터 3일간 광명동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한국와인의 메카인 광명동굴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한국와인과 한국음식의 조화로운 만남을 선보이는 요리를 시연했다.

생어거스틴 김남성 셰프가 개발한 완도 비파와인과 완도 전복요리, 마지끄무주와인과 무주 한우요리, 나비식탁 심정자 셰프가 개발한 가평 로제와인과 가평 잣요리, 문경 오미자와인과 문경 표고요리 그리고 박종현 셰프(대림대 교수)가 개발한 안산 그랑꼬또와인과 주꾸미요리, 영동 와인과 와인삼겹살 구이 등 한국와인과 한국요리의 절묘한 어울림이 시식 참가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축제 기간 최고의 한국와인을 가리는 품평회와 와인레이블 경연대회도 열려 치열한 자웅을 겨뤘다.

광명동굴 최고 와인 ‘마루상’(대상)에는 여포의 꿈 화이트 와인(충북 영동)이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가온누리상’은 전문가 부문에 ‘오미로제 스파클링 와인’(경북 문경)이, 일반인 부문에 ‘컨츄리와인 산머루와인’(충북 영동)이 각각 수상했으며, ‘라온하제상’은 전문가 부문에 ‘고도리와인 로제와인’(경북 영천)이, 일반인 부문에 ‘두레앙 브랜디’(충남 천안)이 각각 상을 받았다.

레이블 경연대회 대상인 ‘마루상’은 기존레이블 부문에 ‘오미로제 프리미어와인’(경북 문경)과 창작레이블 부문에 ‘비파와인’(전남 완도)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가온누리상’은 기존레이블 부문에 ‘마지끄무주 드라이와인’(전북 무주)와 창작레이블 무분에 ‘금이산 복숭아’(세종시)가, ‘라온하제상’은 기존레이블 부문에 ‘써니헬프 무화과와인’(전북 전주)과 창작레이블 부문에 ‘끌로너와와인’(강원 삼척)이 각각 차지했다.

‘마루’는 가장 높은 곳, 으뜸을 의미하며, ‘가온누리’는 세상의 중심, ‘라온하제’는 즐거운 내일을 기대한다는 뜻을 가진 순수한 우리말이다.

3일 열린 시상식 축사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와인 한 방울 나지 않는 광명시가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을 개최할 정도로 한국와인 산업의 중심지가 됐다”며 “한국와인 산업이 더욱 발전하고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정부와 관련 지방자치단체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해 제1회 와인 페스티벌 행사 때 만든 마루주를 지방자치단체에 선물로 나눠주며 지자체 간의 화합을 다짐하는 순서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고, 이번 축제를 통해 한국와인의 홍보와 판로 확대는 물론 관련 지자체와 더욱 굳건한 상생 파트너십을 다졌다.

 

(시 테마개발과 2680-073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