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불법광고물 근본적 해결책 마련

신규 영업 인‧허가‧등록 시 간판허가, 옥외광고물 허가신청서 제출하도록 개선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1.03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동 상업지구 간판정비 예산 절감효과 기대

10월18일 광명상업지구의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해 광명시청, 광명경찰서, 광명교육지원청 등 관계자들이 현장회의를 하고 수거에 나서고 있다

불법 유해 광고물과의 전쟁을 선포한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불법광고물 설치를 미연에 막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근본적인 정비뿐만 아니라 예산절감, 과태료 및 이행강제금 부과 방지 등 1석 3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시는 1일부터 눈에 보이는 불법 광고물을 정비하는 단순한 방식에서 벗어나 간판허가를 받거나 옥외광고물 허가신청서를 제출해야만 신규 영업 인·허가·등록이 가능하도록 적극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옥외광고물은 허가신고를 받아야 함에도 받지 않거나, 허가신고를 받고 3년마다 연장허가를 받아야 하지만 연장신고를 모르는 업주들이 대부분이라 불법으로 간판이 설치된 사례가 많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시는 불법광고물 설치에 따른 과태료 및 이행강제금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관련 기관과 부서 등의 협조를 받아 각종 인가 및 허가와 등록 시 간판허가증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불법광고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요식업 영업주 법정위생교육 및 부동산 중개업 대표자 교육 등 간판 관련 업소주 집합교육을 할 경우 불법 광고물 근본적 정비 계획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시행초기 혼란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강력한 단속과 병행하여 이 시스템이 정착된다면 3년에서 5년이내에 불법광고물이 근본적으로 정비될 뿐만 아니라 천문학적인 상업지구 간판정비 예산(철산동 약 83억원)이 절감될 것이라고 판단된다”며 “앞으로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음란‧퇴폐적인 불법광고물로부터 철산동 문화의 거리를 지키기 위한 광명시의 불법광고물 정비 사업에 대해 광명시 페이스북 등 공식 SNS를 통한 시민들의 응원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과 학부모들은 “같이 상업지구를 지나다닐 때면 민망하고 불편했는데, 광명시에서 나서서 정비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 지도민원과  2680-256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