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청렴명예감사관 ‧외부전문감사관 합동연찬회 개최

감사의 객관성, 공정성, 타당성 확보 등 감사역량제고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1.15 1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11일 열린 광명시 청렴명예감사관과 외부전문감사관의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연찬회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청렴명예감사관 및 외부전문감사관을 대상으로 합동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청렴명예감사관과 외부전문 감사관 간의 소통과 정보교환 등 감사 역량 향상을 위한 것으로, 2016년 감사결과 및 감사관 운영 성과 보고, 외래 초청강사 특강 및 광명동굴 견학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해 위법 부당한 사항을 개선하고 감사의 투명성과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2014년 7월 청렴 명예감사관 구성과 운영에 관한 규칙을 제정하고 21명의 청렴명예감사관을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또 회계사, 세무사, 변호사, 기술사, 노무사, 사회복지사 등 국가로부터 공인된 전문가 58명을 외부전문 감사관으로 위촉해 자체감사 대상기관에 대한 실지감사를 실시하도록 하고 있다.

이들은 시민불편에 대한 제도개선과 기술 분야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컨설팅함으로써 안전사회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불편 사항이나 부정 비리사항을 적극 제보해 투명하고 청렴한 시정을 위해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 감사실 2680-201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