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3동 복지사각지대 이웃 위한 후원금 기탁식 가져

개봉중앙교회 동 누리복지협의체에 후원금 100만 원 전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3.09 10:28
  • 수정 : 2017.03.09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홀몸어르신에 전달 예정

광명시 광명3동에 위치한 개봉중앙교회에서 어려운 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광명시 광명3동(동장 김홍범)은 지역 내에 위치한 개봉중앙교회(담임목사 박정호)에서 지난 7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광명3동 누리복지협의체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광명3동은 지난 2월 지역의 종교단체 5곳과 간담회를 열어 종교기관의 사회공헌활동 활성화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개봉중앙교회는 이 자리를 계기로 이번 후원을 진행했다.

매주 목요일 12시마다 지역 어르신을 위해 무료 급식활동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개봉중앙교회 박정호 목사는 “적은 금액이지만 이번 후원을 통해 정부의 손길이 닿지 않는 복지사각지대에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임을 밝혔다.

찾아가는 방문상담을 통해 매일 2가구씩 방문하고 있는 김홍범 광명3동장은 “자녀들과 떨어져 외롭게 지내시는 어르신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개봉중앙교회의 후원 등 민간 자원을 연계하고 더욱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해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3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최종천)는 이번 후원금을 현재 진행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비수급 홀몸어르신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광명3동 주민센터 2680-505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