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철산3동 마을단위 지역특성화 화재대피 훈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3.17 13: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3동은 화재발생 시 주민들의 초기진화능력 향상을 위해 15일 광명경찰서, 소방서의 협조로 화재발생 대피 및 진화훈련을 실시했다

광명시 철산3동(동장 김종식)은 지난 15일 동 직원과 민방위대장, 경찰·소방관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단위 지역특성화 훈련의 일환으로 화재발생 대피 및 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철산3동 각 통 민방위대장의 대피유도, 의료구호, 소화기와 소화전을 이용한 진화시범과 소방대원의 소방차살수 및 제세동기를 이용한 심폐소생술 시범이 진행됐고, 생화학무기 위협에 대비한 방독면 착용훈련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마을단위 지역특성화 훈련으로 유관기관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주민의 인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초기진화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김종식 철산3동장은 “오늘 화재대비훈련은 비록 가상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하였지만, 신속한 상황관리와 초기 대응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한건의 화재도 발생하지 않는 철산3동이 되겠다”고 말했다.

 

(철산3동주민센터  2680-520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