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글과 그림이 어우러지는‘광명시 문화의 한마당’큰 호응

1천여 명 시민들 백일장, 사생대회, 각종 체험행사 즐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5.16 11:27
  • 수정 : 2017.05.16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일장, 사생대회 우수작 수상자에게는 27일 경기도민 문화의 한마당 출전기회 제공

광명시민을 위한 독서문화 행사인 '제12회 광명시 문화의 한마당'이 지난 14일 시민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렸다

광명시민을 위한 독서문화 행사인 ‘제12회 광명시 문화의 한마당’이 지난 14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백일장, 사생대회, 오행시 경연 등 다양한 행사를 즐겼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열린 ‘어린이 독서 골든벨’은 80여 명의 어린이가 사전신청을 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지역내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어린이 독서 골든벨’은 속담왕대 사자성어의 달인,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밥상에 우리말이 가득하네 등 3권의 책을 미리 읽고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운영됐고, 윤재성(광명서초, 4학년)군이 영예의 독서골든벨 금상을 받았다.

야외 광장에서는 새마을문고지도자가 진행하는 다육화분 만들기, 손거울 냅킨아트, 페이스 페인팅, 부채 만들기, 천연 섬유 탈취제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사생대회와 백일장에 참가한 가림초등학교 이채윤 학생 가족은 “어른, 아이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즐거웠고, 유익했다”고 말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명시는 광명동굴 등을 통한 외적 성장을 이뤘고, 권역별로 있는 4개의 대규모공공도서관을 통해 내적자산도 풍부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최된 백일장, 사생대회의 우수작은 오는 19일 하안도서관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우수작 수상자에게는 27일 열리는 경기도민 문화의 한마당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하안도서관 정보봉사팀  02-2680-539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