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시민소통위원과‘소통한마당’개최

시민소통위원, 시정모니터 위원 등 200여 명 참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6.02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일 광명시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광명시 시민소통, 시정모니터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한마당'이 개최됐다

광명시는 6월 1일 광명시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소통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시민소통․소통자문․인터넷소통‧시정모니터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규위원 위촉과 시정모니터 활동우수자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이어 단편 영화 ‘러브레따’가 상영됐고, ‘소통 공감 100%’강연에서는 강희원 위원장 등 3명의 위원이 강연자로 나서 그 동안 소통위원으로 활동하며 느낀 소통의 방법과 필요성에 대해 전달해 소통위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또 소통위원의 역량강화와 사기진작을 위해 소통 전문가인 권은경 강사의 특강이 열렸다. ‘소통과 화합’을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는 경청을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자세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시민소통위원들은 “소통위원 활동 전에는 무심코 지나쳤는데 소통위원이 되고 활동하며, 광명시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고 시민들이 하는 사소한 이야기에도 귀를 기울이게 됐다”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광명시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소통위원들의 노력으로 ‘시민과 소통 잘하는 도시’가 되어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올 정도로 많은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역할을 다해주길 바라고, 그것을 통해 그늘과 소외된 곳 없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광명시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미래전략실 시민소통팀)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