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경로당 ․ 경로식당 급식비 등 추가지원 및 종합복지관 유료 점심식대도 500원 인하

7월 중 전체 경로당․복지관․지역아동센터에 미세먼지 예방 공기청정기 230대 보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6.19 1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오는 7월부터 117개 전체 경로당의 급식 운영비를 월 3만원씩 더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현재 월 25만원에서 33만원인 급식운영비가 경로당 인원수 등에 따라 월 28만원에서 36만원으로 인상 지원되며, 올해 3월부터는 경로당에 20kg 6포씩 제공하던 쌀을 12포로 늘려 지원함으로써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점심식사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다.

경로당뿐 아니라 5개 복지관의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무료 급식에 따른 운영비를 추가 지원함으로써 급식의 질을 높이고 유료급식을 이용하는 어르신 450명에 대해서는 1식 2500원인 식대를 500원을 인하해 어르신들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또한, 어르신들이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 없이 경로당과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체 경로당과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의 사회복지시설에 7월 중 공기청정기 230여 대를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은 경로당 실내 공기질 개선을 통해 질병예방 및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여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광명시가 자체적으로 공기청정기를 보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명시 관계자는 “공기청정기 보급 등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복지 사업의 추진으로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어르신들 중심의 다각적이고 적극적인 시책을 추진하여 노인복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  02-2680-207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