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7동 누리복지팀,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복지재단」과 연계해 취약계층 쌀 후원

작년 연탄릴레이 후원에 이어 올해 쌀200kg 후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7.10 15:04
  • 수정 : 2017.07.10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7동 누리복지팀이 관내 무허가촌에 거주하는 연탄후원대상자 18가구를 대상으로 쌀 200kg를 지원하였다.

노인․장애인 등 이동제약 취약계층에게 찾아가는 상담·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사례관리 및 현장중심의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광명7동 누리복지팀은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복지재단」과 연계하여 관내 무허가촌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18가구에게 작년 연탄릴레이 후원에 이어 올해 쌀200kg를 지원했다.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복지재단」에서는 연탄을 사용하는 취약계층에게 해마다 자원봉사자와 함께 연탄릴레이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도 연탄을 지원할 예정이며, 취약계층 18가구에 쌀200kg를 추가로 지원하여 지속적인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복지재단」곽승연 주임은 “작년에 연탄릴레이 후원을 하면서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는 연탄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는 다른 후원을 하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복지재단」은 광명7동 누리복지팀과 연합하여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년 연탄에 이어 올해 쌀을 후원받은 한00어르신은 “무허가촌에 거주하면 연탄이나 쌀처럼 무겁고 배달이 어려운 물품에 대해서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연탄 후원에 이어 쌀까지 지원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누리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상시화, 신속한 사례개입과 자원연계, 이동 취약계층에 대한 방문상담을 통한 서비스 신청 및 지원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02-2680-513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