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광명복지 핵심리더 아카데미’ 개강

차세대 복지리더 양성 위해 오는 9월까지 16회 교육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7.13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광명시가 차세대 복지리더 양성을 위해 개강한 '광명복지 핵심리더 아카데미' 1회 교육에는 사회복지공무원 등 43명이 참여하고 있다.

광명시는 다양한 지역사회의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11일 광명복지 핵심리더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11일 열린 1회 교육에는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28명과 동 사회복지담당공무원 15명이 참여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보건복지부 읍면동 복지허브화 추진단 은성호 단장은 “광명시가 동 복지허브화 사업을 선도하고 있고, 특히 리더양상을 위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교육 과정은 다른 시군의 모범이 되고 있다”고 평했다.

교육에 참여한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은 “지역에 봉사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었지 방법을 몰라 답답했는데 이렇게 교육을 듣게 돼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하고 복지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43명을 대상으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 동안 총 16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마을핵심 리더의 역할, 마을만들기-사례관리, 정신건강, 법률적 접근, 자원활동 및 연계방안, 동 복지허브화의 정책이해, 예산관리 등으로,광명시 사회복지의 차세대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또 시는 교육대상자 중 참여도, 열의 등을 평가해 20명을 선발한 후 해외 선진지 견학도 실시할 예정이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2-2680-67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