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다문화가정에 모국방문 항공권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7.17 09:14
  • 수정 : 2017.07.17 09: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14일 광명시에 거주하며 3년 이상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정 친정방문 항공권'을 전달했다.

광명시가 오랫동안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결혼이주여성에게 친정을 방문할 수 있는 ‘다문화가정 친정방문 항공권’을 14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고향을 방문할 기회가 없었던 결혼이민자를 정서적으로 지원하고,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돕기 위한 것으로 광명시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했다.

항공권을 전달받은 대상자는 광명시에 거주하면서 최근 3년 이상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중국 3가정, 필리핀 1가정, 베트남 2가정 등 총 6가정, 25명이다.

시는 결혼이민자 본인을 포함해 배우자와 자녀까지 항공권을 지원해 가족 간 유대관계를 다지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들은 오는 8월부터 11월 중 자유일정으로 고향을 방문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친정방문대상자는 “한국에 와서 가족과 열심히 생활하다 보니 12년의 시간이 흘렀다. 고향에 가서 가족들을 만나고 남편과 아이들에게 엄마가 나고 자란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고 싶다”“고향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 광명시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친정방문사업에 선정된 가족들이 안전하게 다녀오고, 이번 방문이 가족이 서로 이해하고 유대감이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가족과 다문화가족팀 02-2680-621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