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희망브릿지 워크숍 개최

5일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등 80여 명 참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06 1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계기 마련

광명시는 5일 화성시 소재 송산도서관 대강당과 궁평항에서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등 복지관련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희망브릿지 워크숍을 개최했다

광명시는 지난 5일 화성시 소재 송산도서관 대강당과 궁평항에서 누리복지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위원과 복지관련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희망브릿지 워크숍’을 개최했다.

‘희망브릿지 워크숍’은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고, 협의체 참여자들에게 협의체의 중요성을 알려 복지사업 추진 의지를 다지기 위한 것이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이정환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이 동 누리복지협의체 운영사례와 기능 및 역할, 방향 등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고, 이어 임무자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공동위원장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교육했다. 또 김주학 복지정책과장이 광명시 주요복지정책을 설명하고, 참여자들이 지역복지 현안 문제에 대해 다각적으로 의견을 교환하고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김주학 복지정책과장은 “올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복지 체감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며, “오늘 워크숍을 계기로 실천의지를 더욱 다져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워크숍은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경기복지재단 공모사업을 통해 받은 사업비 5백만 원으로 추진됐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2-2680-67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