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동두천시 등 경기도 내 6개 시·군과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12, 13 양일간 동두천·양주·의정부·하남·용인·양평 등 6개 시·군과 잇따라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12 10:00
  • 수정 : 2017.09.14 1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동굴에서 지역 특산품 판매·홍보 및 관광 상품 개발·마케팅에 공동 협력

경기도 광명시는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동두천시를 비롯해 경기도 내 6개 시·군과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2일에는 동두천시, 양주시, 의정부시와 협약을 맺었으며, 13일에는 하남시, 용인시, 양평군과 협약을 체결하고 관광 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서 서로 협력해 가기로 했다.

특히 이날 협약에 따라 오는 23일 광명동굴 입구 경관광장에 개설되는 ‘팔도 농·특산물 상생장터’에서 동두천시의 산양삼과 양주시의 임꺽정 쌀, 의정부시의 송산배, 하남시의 상추, 용인시의 용인백옥 쌀, 양평군의 부추 등 지역 특산품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오는 23일부터 개장하는 광명동굴의 ‘팔도 농·특산물 상생장터’를 알차게 운영해,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경기도의 6개 시·군을 비롯해 광명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전국 41개 지자체 농가들이 소득을 올리는 데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관광과 한국와인팀 02-2680-074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